오늘부터 개인과제가 시작 되어서 3주차 스네이크 하다가 12시 땡치고 개인과제로 넘어갔다
아직 필수기능이 구현이 안됐지만 최대한 할 수 있는데 까지 해봐야겠다
https://github.com/SeoJaeMin619/Zeballll
이건 깃허브 링크
계속 수정할 계획이다 이름도 제발 돼라고 Zeballl로 했다 ㅋㅋ
class Game
{
private static Character playe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ting();
Intro();
}
일단 게임이라는 큰 클래스안에 캐릭터 플레이어를 만들어 놓고
시작할때 메인으로 세팅과 인트로가 나오게 만들었다
static void Setting()
{
// 캐릭터 정보 세팅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 아이템 정보 세팅
}
세팅은 이렇게 해놨는데
잼니니, 돚거 까지는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데 옆에 숫자들이 대체 뭐냐! 하면
순서대로 내 메이플 캐릭터의 스텟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을 나타내고
마지막 1000이라는 숫자는 상점에서 지불할 돈을 채택했다
나중에 상점기능을 구현하면 상점에 리스트레인트링이라는 공격력이 단시간에 뻥튀기 되는 특수 장비를 팔 예정인데
그 걸 구매하는 비용으로 생각해놨다
static void Intro()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커닝시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파티퀘스트 '첫번째동행' 에 들어가기 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
인트로는 이제 게임 시작시 나오는 화면을 만들어봤는데
마찬가지로 메이플 내 캐릭터를 가지고 왔기때문에
마을도 커닝시티로 해놨고
던전도 커닝시티 던전인 파티퀘스트 첫번째 동행을 넣어봤다
쓰면서 상태보기라는 말이 어색해 능력치보기로 바꿔야겠다
static void Info()
//캐릭터 정보창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체력")
}
인포는 캐릭터의 정보를 의미하며 능력치보는 것으로 만들었다
근데 아직까지 이걸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하고있다
class Character()
//인식하지만 이름이랑 직업등등 인식을 못하는 중
{
public string Name { get; }
public string Job { get; }
public int Level { get; }
public int Atk { get; }
public int Def { get; }
public int Hp { get; }
public int Gold { get; }
}
이건 이제 캐릭터 클래스를 따로 만들고 이 안에 이름 직업 레벨등 여러가지를 넣어보았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안된다 ㅠㅠ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에 정보를 가지고 와야하는데
아 이게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힌다....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
class Game
{
private static Character playe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ting();
Intro();
}
static void Setting()
{
// 캐릭터 정보 세팅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 아이템 정보 세팅
}
static void Intro()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커닝시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파티퀘스트 '첫번째동행' 에 들어가기 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
static void Info()
//캐릭터 정보창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체력")
}
class Character()
//인식하지만 이름이랑 직업등등 인식을 못하는 중
{
public string Name { get; }
public string Job { get; }
public int Level { get; }
public int Atk { get; }
public int Def { get; }
public int Hp { get; }
public int Gold { get; }
}
}
전체적인 코드는 이렇게 만들었다
사실 큰 틀만 몇개 잡았지 제대로 구현한다 느낌은 아닌지라 내가 필요한것들만 대충 적어놓은 느낌이다
이제 주말동안 TEXT RPG관련 영상이나 강의 구글링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수정해나갈거같다
흑흑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