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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18일 공부 : 과제시작!!!

오늘부터 개인과제가 시작 되어서 3주차 스네이크 하다가 12시 땡치고 개인과제로 넘어갔다

 

아직 필수기능이 구현이 안됐지만 최대한 할 수 있는데 까지 해봐야겠다

 

https://github.com/SeoJaeMin619/Zeballll

 

GitHub - SeoJaeMin619/Zeballll

Contribute to SeoJaeMin619/Zeballl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건 깃허브 링크

 

계속 수정할 계획이다 이름도 제발 돼라고 Zeballl로 했다 ㅋㅋ

 

 

class Game
{
    private static Character playe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ting();
            Intro();
        }

 

일단 게임이라는 큰 클래스안에 캐릭터 플레이어를 만들어 놓고

시작할때 메인으로 세팅과 인트로가 나오게 만들었다

 

static void Setting()
        {
            // 캐릭터 정보 세팅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 아이템 정보 세팅

        }

세팅은 이렇게 해놨는데

 

잼니니, 돚거 까지는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데 옆에 숫자들이 대체 뭐냐! 하면

순서대로 내 메이플 캐릭터의 스텟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을 나타내고

마지막 1000이라는 숫자는 상점에서 지불할 돈을 채택했다

나중에 상점기능을 구현하면 상점에 리스트레인트링이라는 공격력이 단시간에 뻥튀기 되는 특수 장비를 팔 예정인데

그 걸 구매하는 비용으로 생각해놨다

 

static void Intro()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커닝시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파티퀘스트 '첫번째동행' 에 들어가기 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

 

인트로는 이제 게임 시작시 나오는 화면을 만들어봤는데

마찬가지로 메이플 내 캐릭터를 가지고 왔기때문에

마을도 커닝시티로 해놨고

던전도 커닝시티 던전인 파티퀘스트 첫번째 동행을 넣어봤다

쓰면서 상태보기라는 말이 어색해  능력치보기로 바꿔야겠다

 

static void Info()
        //캐릭터 정보창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체력")
        }

인포는 캐릭터의 정보를 의미하며 능력치보는 것으로 만들었다

근데 아직까지 이걸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하고있다

 

 

class Character()
    //인식하지만 이름이랑 직업등등 인식을 못하는 중
    { 
        public string Name { get; }
        public string Job { get; }
        public int Level { get; } 
        public int Atk { get; }
        public int Def { get; }
        public int Hp { get; }
        public int Gold { get; }
    }

이건 이제 캐릭터 클래스를 따로 만들고 이 안에 이름 직업 레벨등 여러가지를 넣어보았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안된다 ㅠㅠ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에 정보를 가지고 와야하는데

아 이게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힌다....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

class Game
{
    private static Character playe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ting();
            Intro();
        }
 
        static void Setting()
        {
            // 캐릭터 정보 세팅
            player = new Character("Jamnini", "돚거", 279, 2763, 37, 420, 1000);

            // 아이템 정보 세팅

        }

        static void Intro()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커닝시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파티퀘스트 '첫번째동행' 에 들어가기 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 상태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
        static void Info()
        //캐릭터 정보창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체력")
        }

    class Character()
    //인식하지만 이름이랑 직업등등 인식을 못하는 중
    { 
        public string Name { get; }
        public string Job { get; }
        public int Level { get; } 
        public int Atk { get; }
        public int Def { get; }
        public int Hp { get; }
        public int Gold { get; }
    }
}

    

전체적인 코드는 이렇게 만들었다
사실 큰 틀만 몇개 잡았지 제대로 구현한다 느낌은 아닌지라 내가 필요한것들만 대충 적어놓은 느낌이다

이제 주말동안 TEXT RPG관련 영상이나 강의 구글링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수정해나갈거같다

 

 

흑흑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