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강의3주차 하면서 하루종일 뭘 잘못했는지 몰라서 엄청엄청 빙빙 돌아간 날이었다...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보다가 처음부터 하는건 좀 아닌거같아서 중간에 오류난거 고치고 그런 날이었다...
분명.....git이랑 github....하기로했는데.....따흐흐흐흐흑
오늘도 나온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y,0)
2d라서 z값 입력안하는걸 다행으로 여겨야 하나
그래도 이제 위치 어쩌고 하면 바로 tran부터 치는 날 봤다 애기가 기어가다가 잠깐 일어날려고 멈칫한 느낌?
오늘 새로 배운 >>Find<<
쉽게 말해 안에 있는 걸 끄집어 내라는 뜻
gameobject.transform.Find.("hungry")라면
gameobject에 transform안에 hungry을 가져와라! 라는 뜻이 된다
그리고 새로 알게 된 또 하나
Rigidbody는 중력의 영향을 받는건데
Kinematic을 설정해주면 중력의 영향을 안받는다는 사실
근데 Kinematic을 쓰면 가끔 collider가 서로 만났을대 가끔 충돌을 감지 못한다구한다
근데 이럴경우 Is Trigger를 체크해야한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충돌 감지가 된다구 한다 !!!!
그리고 대망의 오류 타임 이거때문에 몇시간 버린 내 자신이 레전드
원래는 public class startbtn이었는데 아무것도 안했는데도 바뀌어 가지고 계속 오류라고 뜨길래
내가 명령어들을 잘못 쓴줄알고 다시 쓰고 교재보면서 붙여넣기하고 별 난리를 다했는데
안돼서 이거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서 조금하다가
남자라면? 똑똑한 개발자라면? 혹시 내가 다른일을 하다가 이딴 오류가 떠서 말아먹는다면?
팀원들의 얼굴을 볼 수가 없을거같아서 다시 오류 붙잡고 씨름하다가 결국
지멋대로 public class startbtn 중 startbtn 이 다른 이상한 영어머시깽이로 바뀐걸 확인하고 수정하고 고쳤다...
근데 오류가 하나일리는 없지....
자꾸 게임하다가 normalcat 오브젝트가 missing으로 변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와 이건 또 뭐지????????싶어서 또 gamemanager 가서 수정하고 그러는 상황이 반복됐다...
알고보니 mainscene에 있던 normalcat이 오류를 일으키고 있던것....
왜 mainscene에 있는 normalcat삭제를 안했지 ??!?!?!!?!!?!?이런
바로 삭제하고 prefabs에 있던 normalcat을 붙여주니 원래대로 돌아갔다...
또하나 발견한 오류인데 이건 내 실수다..
갑자기 잘 내려가다가 고양이들이 배부르지도 않는데 옆으로 줄줄 도망가길래
와 이건 또 무슨 오류지 싶어서 코드 확인 다했는데도 똑같이 입력했길래 진짜 뭐가 뭔지 몰라서 교재 보니까
세미콜론을 기가막히게 써서 고양이들이 옆으로 센거였다...
오늘 하루 정신이 없었는데
내일 드디어 팀협업과제가 나온 4주차다!!!!
4주차 하면서 git 이랑 github까지 한번 건들여보는게 목표다.
이틀차가 되어서 느끼는 거지만 확실히 하는 시간에 비해 내용물이 별로 없다고 느껴진다
자꾸 사소한걸로 시간이 지연되는 느낌이 많이 드는거같다 이런
아침에 집중이 잘 안되는거 같은데 그래서 그런가.... ㅠ
집중하고 또 집중하자...나는 할수있다 능이버섯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