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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16일공부 :

팀 프로젝트 2일차

 

ui기능을 맡게 되었다 ㅇㅂㅇ

 

전체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진행되는데

 

현 상황을 공유하고자 글을 써본다

 

현재 들어갔을때 모습인데 오늘 한 건 이제 옵션모양을 누르면 ui가 나오게 했다

 

 

 

옵션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ui가 나오는데 

 

슬라이더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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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tn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tnn;
    public GameObject Option;
    bool pause = false;
    public void StopTime()
    {
        Option.SetActive(true);
        if (Option.activeSelf == true && !pause)
        {
            pause = true;
            Time.timeScale = 0;
        }
        else if (Option.activeSelf == true && pause)
        {
            pause = false;
            Option.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
        }
    }
    public void StopTimex()
    {
        pause = false;
        Option.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
    }

    public AudioClip Click;
    private AudioSource audioSource;

    private void Start()
    {
        audio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if (audioSource == null)
        {
            audioSource = 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

        audioSource.clip = Click;
    }

    public void PlaySoundOnClick()
    {
        audioSource.Play();
    }
}

코드는 일단 chat GPT 와 저번 사운드 코드를 비교해 한번 짜봤다

 

지금 아쉬운 점이 있는데

 

하나는 옵션을 눌러야 배경음악이 실행 된다는것.

 

또 하나는 옵션이 꺼지면 배경음악도 꺼진다는것..?

 

심지어 사운드 표시 오브젝트가 사라지는 현상도 있다

 

내일 한번 고쳐볼 예정.. 시간 많이 쏟자

 

집 중 또 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