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2일차
ui기능을 맡게 되었다 ㅇㅂㅇ
전체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진행되는데
현 상황을 공유하고자 글을 써본다
현재 들어갔을때 모습인데 오늘 한 건 이제 옵션모양을 누르면 ui가 나오게 했다
옵션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ui가 나오는데
슬라이더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tn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tnn;
public GameObject Option;
bool pause = false;
public void StopTime()
{
Option.SetActive(true);
if (Option.activeSelf == true && !pause)
{
pause = true;
Time.timeScale = 0;
}
else if (Option.activeSelf == true && pause)
{
pause = false;
Option.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
}
}
public void StopTimex()
{
pause = false;
Option.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
}
public AudioClip Click;
private AudioSource audioSource;
private void Start()
{
audio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if (audioSource == null)
{
audioSource = 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
audioSource.clip = Click;
}
public void PlaySoundOnClick()
{
audioSource.Play();
}
}
코드는 일단 chat GPT 와 저번 사운드 코드를 비교해 한번 짜봤다
지금 아쉬운 점이 있는데
하나는 옵션을 눌러야 배경음악이 실행 된다는것.
또 하나는 옵션이 꺼지면 배경음악도 꺼진다는것..?
심지어 사운드 표시 오브젝트가 사라지는 현상도 있다
내일 한번 고쳐볼 예정.. 시간 많이 쏟자
집 중 또 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