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제 말한데로 4주차 강의와 git을 만져봤다
진짜 git은 나에게 살인이다......
왜냐면 git에 올린다는 집념 하나로 12시간동안 구글링하고 이것저것 다 해봤다...죽겠다...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625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626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627
등등 여러차례 찾아본 결과
연동했다 내가 해냄
진짜 4주차 강의 들으면서도 중간중간 이거만 되면 남은 팀원이 고생을 좀 덜할수있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찾아보고 해보고 그랬다...
그 과정에서 4주차 강의 유니티 프로젝트들 한 세네개 날렸는데 뭐 어때 어쨋든 나는 성공했다
내일 4주차 강의 보면서 팀원 사진을 이용해 게임만들고 발표준비 하면되겠지...라는 마음
4주차인 오늘 배웠던 내용을 적어보려구한다
pixels per unit을 조절해주면 숫자가 크면 클수록 이미지가 작아진다 ㅇㅂㅇ!
이건 gamemanager 중 타이머 관련인데
Public Text 뭐시기 할때
Text에서 알트 엔터 눌러서
UI를 추가해주자 !! 필수!!
for ( int i = 0 ; i<100 ; i++)
{Debug.log(i);}
라는 함수를 또 배웠는데 무척 중요할거같아서 깃 작업 하는 와중에도 강의센세의 말을
대부분 타이핑해서 내가 정리한 것이다
해석하자면
for > 이제부터 반복적인 임무를 준다 는 뜻이구
{Debug.log(i)} > i값을 반복적으로 할거라는 뜻이당
int i = 0; > 반복적인 숫자 조건을 나타내는 것으로
조건에 맞으면 반복적으로 시킨다
i값의 임의의값을 불러와서 i라는 값을 통해서 반복적인 값을 제시
???이건 내가 썻는데도 무슨말인지 모르니 내일 다시 4주차 하면서 복습해야겠다 8ㅂ8
i<100 ;
i가 100보다 작을때까지 반복적으로 할거야
(99까지 표기)
i++
임무를 수행하고나서 보상 ++는 계속 더함
1씩 늘어남
i = i+2 일경우 2개씩 증가
rtans = rtans.OrderBy(item => Random.Range(-1.0f, 1.0f)).ToArray();
OrderBy = 순서를 정렬해주겠다
Random.Range(-1.0f, 1.0f) 각 값을 랜덤한 순서로 정렬하겠다
배운건 요정도...아니 git연동 너무 어려웠다 진짜 이걸로 날밤셀수도있었다
내일 9시까지 과제제출이니 그때까지만 더 힘내보자....난 능이버섯이다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