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op : MonoBehaviour
{
public int maxHp = 100; // 오브젝트의 최대 체력
private int currentHealth; // 현재 체력
public GameObject itemPrefab;
private void Start()
{
currentHealth = maxHp;
}
public void TakeDamage(int damage)
{
currentHealth -= damage;
if (currentHealth <= 0)
{
Die();
}
}
private void Die()
{
if (itemPrefab != null)
{
Vector3 itemDropPosition = transform.position + Vector3.up; // 예시로 위로 올립니다.
Instantiate(itemPrefab, itemDropPosition, Quaternion.identity);
}
// 오브젝트를 파괴합니다.
Destroy(gameObject);
}
//void Start()
//{
//}
void Update()
{
Debug.Log("dd");
}
}
오늘은 오브젝트에 체력을 주고 체력이 다 닿으면 드랍 아이템이 나오게끔 설정해봤습니다.
위가 이제 그에 따른 코드인데..
막상 닿으니까 아이템도 드랍 안되고 그냥 사라지길래 이거때문에 엄청 고민한거같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damage;
public int per;
public void Init(float damage, int per)
{
this.damage = damage;
this.per = per;
}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이건 곡괭이의 정보
데미지를 100으로 하고
체력을150으로 했는데도 안없어지길래
정말 엄청 고민하고 검색하고 한거같습니다.......
그치만 해결이 안되어서 참 화나네요
디버그만 일찍 썻어도 빨리 뭔갈 방법을 찾았을텐데 그걸 까먹어서........
내일 다시 해보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