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정리해보자
일단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란
스크립트 인스턴스에 관계 없이 대량의 공유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직렬화 가능한 Unity 클래스입니다.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하면
변경 사항과 디버깅을 관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진행하면서 필요한 것을 더 쉽게 변경하고
적절히 수정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여러 시스템 사이에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레벨을 빌드하고
컴포넌트를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정의되어있지만 사실 이렇게만 쓰면 모른다

이렇게 유니티내에서 만들 수 있는데
이렇게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쓰면 인스펙터에서 여러가지 데이터들을 관리하기 쉬워진다
예시로 나는 타워의 공격력,사거리,HP,코스트 등 다양한 수치를 밸런스 조정하는데 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