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월16일 공부 : 장염 죽어버려

원래 3주차 강의까지 들었는데

오전에 1주차 다시 복습할겸 듣고 2주차 듣다가

갑자기 복통과 설사가 나타나서 병원 호딱 갔다...........

대기시간도 그렇고 약먹고 정신없이 졸음도 참고 그래서 많이 집중 못한 하루였다....짱 화나내...

오늘 마저 못한건 밤시간대에 하거나 내일 한두시간 일찍와서 쭉해야겠다....넘 아쉬워

 

 

 

 

옛날에 만들어봤던 가위바위보
현재 강의 들으면서 만든 가위바위보

조건문과 반복문을 이용해

 

내가 예전에 만들면서 정말 재밌었던 가위바위보를 다른 느낌으로 재현한거 너무 좋았다

 

둘다 if문과 else를 이용한건데 

 

옛날에 만든거보다 훨씬 보기에도 편하고 이해하기도 쉽다

 

 

추가로 배열도 같이했는데

 

배열은 이제 같은 자료열에 여러가지 데이터를 저장해놓는건데

 

실습을 해보자면

 

int[] playerStats = new int[4]; 

이건 플레이어스텟을 저장할 배열이다 총 4개를 저장할 수 있어용


Random rand = new Random();
for (int i = 0; i < playerStats.Length; i++)
{
    playerStats[i] = rand.Next(1, 11);
}
능력치를 랜덤하게 배열하는 것



Console.WriteLine("플레이어의 공격력: "  + playerStats[0]);
Console.WriteLine("플레이어의 방어력: "  + playerStats[1]);
Console.WriteLine("플레이어의 체력: "    + playerStats[2]);
Console.WriteLine("플레이어의 스피드: "  + playerStats[3]);

 

콘솔에 이제 공격력 방어력 체력 스피드가 랜덤으로 뜨게 됩니다

 

제가 해보니 이렇게 뜨네욤

 

매서드는 이제 우리가 저번주에 자주 사용하던 public void ???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대표적인 3개를 보자면 

 

// 예시 1: 반환 값이 없는 메서드

publ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

-> 출력시 안녕하세요! 라고 뜬다

// 예시 2: 매개변수가 있는 메서드

public void GreetPerson(string name)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 + name + "님!"); }

이름값을 입력하면 안녕하세요 재민님! 이라구 뜬다

// 예시 3: 반환 값이 있는 메서드

public int AddNumbers(int a, int b)

{ int sum = a + b;

return sum; }

a와 b를 입력하면 ab를 더한 값이 나오게 된다

 

이런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구조체란 여러 개의 데이터를 묶어서 하나의 사용자 정의 형식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인데 

 

어 뭔가 옛날에 class라고 비슷한 걸 배운적이 있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https://shung2.tistory.com/965

 

C#에서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

C#에서는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 모두 사용자 지정 데이터 유형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속: 클래스(Class)는 다른 클래스로부터

shung2.tistory.com

 

이렇게 클래스와 구조체에 대해 설명해준 블로그가 있어서 찾아왔다.

 

간단하게 말하면 구조체는 간단한걸 할때 쓰고 클래스는 좀 더 복잡할때 쓴다고 한다

 

지식이 늘었다 ㅇㅂㅇ

 

일단 TIL은 여기까지 쓰지만 좀 더 강의 듣고 연습해봐야겠다...

 

건강보다 강의가 우선입니다.